2013/02/15

Study tour 神戸學 「灘五郷酒蔵見学」



「灘の生一本(きいっぽん)」が全国に知られる灘五郷。その中の魚崎郷にある2つの施設「菊正宗酒造記念館」「白鶴酒造資料館」を見学しました。

活動の目的は、「私たちが生きているこの神戸(灘五郷)を知ること」そして「絆と深めること」です。
短期間日本語を学ぶウィンターコースの学生と在校生が一緒になって見学しました。

どちらの施設も工夫をこらした展示で、昔ながらの酒造りの歴史を私たちに教えてくれました。みな興味を持って見学していました。
また、両館とも利き酒コーナーがあり、清酒や甘酒、梅酒、柚子酒などをいただきました。その美味しさに触れ、おみやげにお酒を買う学生が何人も。

灘五郷では各種イベントが催されており、もう一度来ます、という学生もいました。この活動が神戸を知るきっかけになれば嬉しいことです。



Study Tour 고베학 나다고고(灘五) 사카구라(酒蔵:주조장) 견학

<
나다의 일본주>로 전국적으로 유명한 나다고고. 그 중에서도 우오자키고에 있는 두 개의 시설, 키쿠마사무네 주조기념관, 하쿠츠루 주조자료관을 견학했습니다.

이번 활동 목적은 우리들이 살고 있는 이 고베(나다고고)를 알아가는 것그리고 인연을 깊이 하는 것입니다.

단기간 동안 일본어를 배우는 윈터코스 학생과 재학생들이 함께 견학했습니다.

두 시설 모두 신경 쓴 부분이 많은 전시여서, 예부터 내려오던 술 제조 역사를 알 수 있었습니다. 모두 흥미롭게 견학하고 있었어요.
그리고 두 곳 모두 시음코너가 있어서 청주, 감주, 매실주, 유자주 등을 마셔봤습니다. 정말 맛있어서 기념선물로 술을 사가는 학생도 몇 명 있었지요.

나다고고에서는 각종 이벤트가 열리고 있어서 또 올거예요~”라는 학생도 있었습니다. 이 활동이 고베를 알 수 있는 계기가 된다면 기쁘겠네요.
 

0 件のコメント: